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리 익스프레스 분쟁 신청, 환불받는 방법

by 낭만파파 2022. 7. 4.
반응형

 

 

알리 익스프레스 분쟁 신청, 환불받는 방법

해외직구로 물건들 많이 구매하시죠.

그중에서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인 알리 익스프레스를 이용해서 많은 분들이 상품을 구매하실 텐데 간혹 잘못된 상품이나 파손된 상품이 왔을 때 교환 또는 환불을 신청해야 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저도 이번에 상품을 하나 구매했다가 파손된 상품이 도착해서 환불신청을 하게 되어서 환불받은 경위를 알려드립니다.

제가 구매한 상품은 아이폰 6s 액정이었습니다.

원래 갖고 있던 아이폰이 홈버튼까지 망가진 터라 홈버튼이 포함되어있는 액정을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구매하면 보통 배송날짜가 2주 후로 나타나지만 거의 일주일 만에 배송됩니다. 판매자 측에서 물건이 바로 준비되지 않은 경우엔 2주가 되어서야 도착하기도 합니다만.

 

그리고 국내 배송과 마찬가지로 알리익스프레스도 배송 조회 시스템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쯤 제품이 배송되는지 알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_1

물건이 도착했을 때 박스의 윗부분이 사진처럼 찍혀있었는데 그래도 내용물엔 이상이 없겠지 싶어서 열어보았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_2

박스를 열어서 액정을 보니 오른쪽 귀퉁이부분이 파손되어 있었습니다. 처음에 언듯 보았을 때는 잘 몰랐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_3

자세히 보니 액정유리가 깨져있네요.

이것이 박스에 들어가기 전에 부서져 있던 물건인지 배송 도중에 부서졌는지 알 길이 없지만 일단 판매자에게 알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_4

 

주문 창을 열고 판매자를 확인 후 대화창을 클릭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_5

 

대화창에 물건을 잘 받았지만 파손된 상품이 배송되었다. 새 상품을 보내달라. 사진을 보여줄까? 라고 적었습니다.

번역기를 이용해서 영어로 변환해서 적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_6

 

사진을 보여달라고 답장이 왔네요.

 

 

알리익스프레스 환불_7

사진을 보냈습니다. 박스포장 상태도 찍어서 보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_8

그랬더니 파손된 박스 사진도 요구하면서 자세한 사진을 보내주어야 환불받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하네요.

박스 사진을 보내면서 박스 내부는 크게 파손된 부분이 보이지 않아서 처음 포장할 때 문제가 있었던 거 아닌가 생각한다고 적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_9

그러자 판매자는 배송전에는 아무 문제가 없었다고 하네요.

 

 

 

알리익스프레스 환불_10

그래서 박스에 대한 짤막한 동영상을 찍어서 보내며 내 생각을 적었습니다.

외부의 파손은 보이지만 내부에 영향을 주었는지는 모르겠고 배송 중에 파손된 건지 아닌지 나는 알 수도 없고 앞 필요도 없다. 결론적으로 판매자는 책임이 없다는 거냐?

라고 물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_11

그러자 판매자는 박스가 찍힌게 맞고 자기들의 포장은 이상이 없었다면서 배송하는 쪽에 책임이 있다고 동영상을 보내라고 합니다. 

 

그래서 어디로 동영상을 보내야 하느냐고 물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_12

 

 

 

 

알리익스프레스 환불_13

 

분쟁신청을 하라고 답장이 왔네요.

 

 

알리익스프레스 환불_14

 

분쟁을 신청하기 위해 주문상세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분쟁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물건을 받았다는 배송 수령 확인을 해야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_15

분쟁신청 버튼을 클릭해서 판매자에게 했던 설명을 간단히 적고 사진과 동영상을 첨부했습니다. 사진은 5장까지 첨부할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환불_16

 

그랬더니 분쟁 신청한 그날 바로 환불이 되었습니다.

카카오페이로 결제했는데 카카오페이로 환불되었어요.

물건값이 저렴해서 반품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반품 배송비가 더 들기 때문에 그렇겠지요.

 

알리 익스프레스의 환불 처리 속도는 아주 빠르네요. 만족합니다.

액정은 일단 조금 파손이 있지만 그대로 장착해서 쓰고 있습니다. 

무료로 얻은 셈이라 일단 써보고 좀 더 깨지면 새 액정으로 구매할 까 생각 중입니다.

 

알리 익스프레스 분쟁 신청해서 환불받는 법 쉽고 빠릅니다.

판매자에게 잘 설명하면 처리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